조화로운 만남 독서모임은 바쁜 일상속에서 책을 가까이하고자 하는 직장인과 가정주부 3명의 모임입니다. 평소 읽었던 책을 서로 나누며 아이들을 키우고, 아이들의 심리를 생각해보며 책을 소개해 주던 것을 계기로 2024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만남을 갖게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책을 소개하고 각자 읽기만 했는데 1월 부터는 매월 마지막주 일요일에 모임을 갖고 독후감을 쓰며 조화로운 만남이라는 이름 아래 본격적으로 독서모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독서 목록은 1월 초 3명이 번갈아가며 12권의 리스트를 미리 만들어 두웠고, 현재 2회 독서모임을 갖은 상태입니다.
"10년후의 나의 모습이.지금과 같다면," 안되겠다는 생각으로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매일 1프로씩 100일이면 100프로 나를 변화시킬수있다는 마음으로 독서를 하고 있습니다. 책을 통해 하루 루틴을 설계하고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며 감사 일기를 쓰는등 감사한 마음과 겸손함을 함께 실천하여 긍정적인 변화를 시도하고자 노력하는 모임입니다.
도서는 사서 보기에는 부담이되어 집근처 도서관이나 인근 상호대차 서비스를 이용하여 책을 읽고있습니다. 만남은 인근 까페에서 진행을 하고있습니다.. 까페에서 진행을 하다보니 매달 만원의 회비를 3명이 부담하고 까페비용을 제외한 나머지 회비를 3개월간 모아 자신이 꼭 소장하고 싶은책을 구매하는 방식으로 모임을 진행하고있습니다. 그러던중 독서동아리 지원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